이용자 피해예방
이용자 보호를 위해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이용단계 피해예방 가이드
이용단계 시 확인 필요 사항
이용단계 피해예방 가이드
이용요금 확인
- 청구서가 도착하면 요금이 정확하게 청구되었는지, 매월 요금 청구서의 내역을 확인해야 합니다.
- * 당월 금액 : 신청하신 서비스의 이용요금입니다.
- * 설치비 : 신규 설치 또는 이전 재설치 시 납입하는 요금입니다.
- * 장비 임대료 :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대(제공)해드린 장비 등의 요금입니다.
- * 부가서비스료 : VOD, 월정액 부가서비스 등을 이용한 요금입니다.
- * 할인금액 : 결합 상품 이용, 약정기간 설정 등에 따른 할인 금액 입니다.
명의도용 확인
명의 도용은 본인 동의 없이 타인, 지인, 가족 등 제 3자가 명의를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하며 발생하는 피해 입니다. 본인이 이용하지도 않은 서비스로 요금이 청구되는 등 명의 도용 사실이 의심되는 경우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또한 통신서비스에 신규로 가입 시 가입자 명의의 이동 전화로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가입한 사실을 통보해주는 명의 도용방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인이 가입하지 않은 내용의 문자를 받으시면 즉시 해당 사업자로 연락하시어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사항의 변경
- 계약자의 명의나 연락처, 이용요금 납부방법, 서비스 종류, 설치장소 등 계약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당사에 변경 내용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 명의 변경을 원하실 경우 당사 고객센터로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 주시고, 양도인, 양수인, 신분증 및 명의변경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변경이 완료됩니다.
- 설치 장소를 변경하고자 하실 경우 당사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신청하셔야 하며, 이전에 필요한 비용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일시 이용중지
서비스 이용 도중 일시적으로 서비스 중단을 원하시는 경우 기간을 정해 당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단, 일시 이용 중단의 허용 조건과 일시 이용중지 기간이 사용기간에 포함되는 가의 여부, 해당 기간 동안 요금 부과의 여부는 사업자마다 다르므로 약관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을 확인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